[흔하지 않은 저세상 구매후기]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리뷰 – 액티브 옵션, 흔치않은 어반옐로우 모델, 내돈내산
3000만 원짜리 내 두번째 차 황금색 크로스오버.
이제 약 2년 가까이 운행한 내 차,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액티브 옵션 모델을 리뷰해본다. 차량 가격은 약 2800만 원, 취등록세 포함해서 3000만 원 초반대가 나왔다. 출고일은 2023년 초여름으로 기억한다. 액티브 옵션에 선루프와 주행 보조옵션들을 추가했었다.
SUV는 부담스럽고, 해치백은 뭔가 아쉽다면?
이 차를 선택한 이유도 그 지점에서 시작됐다. 크로스오버 특유의 높은 시트 포지션과 넓은 실내 공간, 세련된 디자인까지. 직접 타보니 가성비가 좋다는 얘기가 괜히 나온 게 아니었다.
이제 실내, 주행 성능, 연비 등 하나씩 살펴보자.
1. 디자인 – 황금노란색의 트랙스, 존재감 확실한 외관
황금색 차량은 흔하지 않다. 차량의 베스트 컬러는 흰색이라지만 시그니처 그리고 대표 컬러색상이 노란색인 이유는 디자이너들이 비주얼적으로 제일 어울려서 선정한 이유가 아닐까. 필자는 그렇게 생각한다. 차량컬러는 시그니처인 어반 옐로우, 출시된 컬러 중에서도 이 색이 유독 눈에 띄었고, 도로에서도 쉽게 볼 수 없는 희소성이 마음에 들었다. 쉐보레에서는 어반옐로우라는 컬러명칭을 사용하고 필자가 처음 출고할때 아직 공도에 출고된 동일 색상 컬러의 차량이 없었다고 했었다. 왜냐면 계약시작일 첫날 바로 달려갔기 때문.
- 전면부: 쉐보레 최신 디자인 적용, 날렵한 LED 주간주행등
- 측면: 쿠페형 SUV 느낌이 나는 루프 라인
- 후면: 스포일러와 리어램프 조합으로 다이내믹한 인상
전체적으로 스포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이 강하다. 도로에서 잘 안 보이는 색상을 원한다면 이 컬러는 꽤 만족스러운 선택이 될 듯하다.
2. 실내 – 기대 이상으로 넓고, 편의 기능도 충분
경쟁 모델 대비 실내 공간이 꽤 넉넉하다. 특히 2열 공간이 예상보다 넓어서 성인 3명이 타도 불편함이 적다. 트렁크 공간도 깊고 실용적인 구조라 짐을 싣기에도 괜찮다. 전에 구매했던 셀토스보다 앞부분이 조금 뉘여있어 개방감이 더 있는 편이다. 다만 기아와 다르게 뭔가모를 투박함이 있음은 확실하다.
- 디지털 클러스터 + 11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 앰비언트 라이트 기본 적용 (야간 운전 시 분위기 좋음)
- 스티어링 휠 그립감 & 버튼 조작 편리함
- 운전석 & 조수석 열선 포함
고급스러운 소재는 아니지만, 디자인과 편의 기능은 잘 갖춰져 있다. 이 가격대에서는 꽤 신경 쓴 부분이 느껴진다.
3. 주행 성능 – 부드러운 승차감, 안정적인 핸들링
1.2리터 3기통 터보 엔진이 장착됐지만, 막상 타보면 부족함을 크게 느끼진 않는다.
✅ 장점
✔ 부드러운 승차감 – 과속방지턱 넘을 때나 장거리 운전 시 편안함
✔ 안정적인 코너링 – SUV보다 낮은 차체 덕분에 흔들림 적음
✔ 고속 안정성 우수 – 100~120km/h에서도 흔들림 없이 안정적
❌ 단점
✖ 초반 가속이 답답할 수 있음 – 3기통 특성상 순간적인 출력이 아쉬움
✖ 스포츠 드라이빙에는 아쉬운 퍼포먼스 – 경쾌한 느낌보다는 부드러운 주행 감각에 가깝다
출력이 넘치는 차는 아니지만, 일반적인 도심 & 고속도로 주행에서는 충분한 성능을 보여준다. 차를 쏘는 스타일이라면 아쉬울 수도 있지만, 패밀리카 또는 데일리카로는 만족도가 높다.
4. 연비 – 실주행 기준 리터당 12~14km 정도
공식 연비는 복합 12.8km/L로 나왔지만, 실제 주행에서는 12~14km/L 정도 나온다.
- 도심 주행: 11~12km/L
- 고속도로 정속 주행: 14~16km/L
- 혼합 주행: 12~14km/L
고속도로에서 정속 주행을 하면 꽤 준수한 연비를 기록한다. SUV보다는 연비가 좋고, 해치백보다는 살짝 낮은 수준. 경제성을 생각하면 만족할 만한 연비다.
5. 옵션 & 편의 기능 – 꼭 필요한 것들은 다 있다
액티브 옵션을 선택한 이유는 편의 기능과 디자인 요소가 조화를 이뤘기 때문이다.
-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ACC) 지원
- 차선 유지 보조 (LKA) 기본 제공
- 360도 카메라는 없지만, 후방 카메라는 선명
- 무선 애플 카플레이 & 안드로이드 오토 지원
운전 보조 기능이 많아서 장거리 운전할 때 피로도가 확실히 줄어든다. 고급 차량에서 볼 수 있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이 들어간 점이 만족스럽다.
6. 최종 평가 – 이 가격대에서 최고의 선택일까?
🚗 추천 대상
✅ SUV는 부담스럽지만, 실내 공간이 넉넉한 차를 원하는 사람
✅ 연비 & 유지비 부담이 적은 크로스오버를 찾는 사람
✅ 스포티한 디자인 + 최신 기능을 원하지만 가격은 합리적인 차를 찾는 사람
⚠ 고려해야 할 점
❌ 출력보다는 승차감 & 실용성이 우선 (운전 재미를 원한다면 아쉬울 수 있음)
❌ 고급 소재를 원한다면 실내 마감이 다소 평범할 수 있음
🚗 총평: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가성비 & 실용성을 모두 잡은 차다.
SUV급 실내 공간, 준수한 연비, 최신 편의 기능이 모두 포함되어 있고, 2000만원 중후반대에서 3000만 원 초반대라는 가격도 매력적이다. 출력보다는 승차감과 공간을 중시하는 사람에게 추천하는 모델.
독특한 차량이다. 아반떼, 셀토스, 스포티지, 레이등 비교적 흔한 차량모델이 아닌 새로운 분야로 도전을 바라는 사람들이라면 강력히 추천한다.